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 ‘좋은학교문화만들기’스쿨캠페이너

제천중학교 스쿨캠페이너의 두 번째 프로젝트는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정해졌다. 날씨가 더워지고, 확진자도 늘어가는 가운데, 학생들의 마스크 착용이 느슨해지고 있다는 점에서 학교의 마스크 착용분위기를 만들기로 하였다.

두 번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캠페이너 학생들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참여와 추진력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음을 지켜 볼 수 있었다. 기획을 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꼭 해야 할 숙제, 답답하고 귀찮아도 마스크가 답이다!, 나와 모두를 위한 마스크등 다양한 캠페인 구호를 피켓에 담아 점심시간마다 모여서 아이디어를 나누었다. 지도교사의 세세한 지도가 없어도 오픈채팅방을 통한 모임일정, 추진과제, 캠페인 홍보물 제작 아이디어 공유, 제작한 마인드 맵 업로드 등 모든 과정을 채팅방과 학교내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추진하였다. 그 과정에서 제천중 캠페이너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몰입하며 즐거움 배움을 실천하고 있었다.

69일 아침 등굣길에 전교생 대상 마스크 나눠주기 행사를 시작하였다. 전국적으로 전면등교를 검토하는 시점에서 시의적절한 캠페인이다. 6월 한 달동안 매주 한 번씩 진행될 예정이며, 학생주도의 캠페인을 통해 교내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으로 캠페인이 작은 축제로 성장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