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 합리적 소비를 위한 인근마트,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활동 실시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10월 4일~5일, 12일~13일, 4일에 걸쳐 합리적 소비생활태도 함양 및 전통시장 및 중소 가게의 소비 촉진을 위하여 1~4학년 인근마트 장보기, 5~6학년 내토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는 지역경제의 기반인 전통시장 및 중소 가게의 소비를 촉진시키고 학생들의 합리적인 소비생활태도를 기르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우선 미리 인근마트 및 전통시장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해보고 부모님과 함께 소비 계획서를 작성하였다. 그리고 웹사이트나 내토시장 팜플렛을 보며 인근마트 및 전통시장에서 파는 물건에 대해 알아보았다. 체험활동 당일에는 용돈을 이용하여 계획한 대로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고 합리적 소비를 위해 내가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물건을 구매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 지정 소비자교육 연구학교(2016.3.1.~2018.2.28)의 주제인  H.U.G 프로그램을 통한 합리적인 소비생활태도 함양을 위한 활동 중 하나이다. 현재 제천 중앙초등학교는 바람직한 소비의식을 강화시키며 학생들에게 합리적인 소비생활태도를 신장시키고자 H.U.G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6학년 김○○어린이(제천중앙초등학교)는 “매번 부모님과 함께 대형마트에만 가다가 이런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활동으로 친구들과 함께 전통시장에 오니 참 좋았다. 전통시장에도 이렇게 다양한 물건을 파는지 몰랐다. 그리고 예전에는 물건을 살 때 나한테 꼭 필요하지 않더라도 마음에 들면 샀을 텐데 오늘은 내가 계획한대로 물건을 사서 참 보람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체험활동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