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 학부모특강 및 학교경영설명회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9월 13일 오후 2시, 청송관에서 ‘학교경영설명회’ 및 ‘학부모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 및 학교장 인사, 외부강사 학부모 특강, 학부모 연수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있었던 학부모 특강에서는 민승기 강사께서 [인성이 경쟁력이다.]라는 주제아래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아갈 다음 세대의 경쟁력은 인성이라며 새로운 인성의 의미 및 접근 방법에 대한 고찰 등에 대하여 강의를 펼쳤다. 민승기 강사는 학생들이 자기 삶의 주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부모가 먼저 인성함양에 힘쓰고 모범을 보이며 주입식 사교육이 아닌 참여와 공감의 체험식 교육방법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이어진 2학기 학교경영설명회에서는 2017학년도 1학기동안 있었던 학교활동성과 소개 및 2학기 학교경영방침, 주요교육활동 안내하였고 학부모 청렴교육, 성폭력․성매매․흡연․자살예방․비만․저체중 예방교육, 실종․유괴 예방교육, 선행학습 예방교육 등 자녀교육을 위하여 학부모님들이 꼭 알아야 할 부모 연수도 함께 했다.

 최종원 교장(제천중앙초등학교)는 “제천중앙교육을 위해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이만큼 발전할 수 있었다. 2017학년도 제천중앙교육이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2학기 때도 큰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 고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