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 학교생활협약 “존중의 약속” 서약식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12월 7일 수요일, 학교생활협약 “존중의 약속” 서약식을 가졌다. 지난 5월 31일에 있었던 충청북도 교육공동체헌장이 선포된 이후 제천중앙초등학교는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주체가 되어 학교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학교생활협약을 제정하였고 이를 알리기 위한 서약식을 각 반에서 가졌다.


 학교생활협약은 존중하고 배려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전교어린이회, 학부모회, 교직원 협의회를 주축으로 하여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약속을 재정하였다. 학생들은 학생들이 지켜야 할 생활협약에 대하여 각 반별로 학급 회의를 통하여 초안을 마련하였고 전교 어린이회에서 최종 약속을 정하였다. 교직원들은 1, 2차 협의를 통하여 교직원 초안 15개를 마련한 뒤 교직원 대표들이 협의하여 5개안을 최종적으로 정하였다. 또한 학부모들도 학부모회 대표들이 10개의 초안을 마련한 뒤 학부모 설문을 통하여 최종 5개안을 확정하였다.


 학교생활협약 서약식은 교직원, 학생, 학부모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교직원의 약속]은 교직원 협의시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활협약 서약식을 실시하였으며, 학생들은 [학생의 약속]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12월 7일, 4~6학년 각 학급 반장, 부반장 임원들이 각 반으로 들어가 캠페인 활동을 열었다. 마지막으로 [학부모의 약속]은 가정통신문과 학교홈페이지 탑재 및 문자로 홍보를 하였다.


 이번 학교생활협약 제정 및 서약식을 통하여 제천중앙초등학교는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통하여 전인적인 교육 실현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