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 소비자데이 및 생활금융교육 실시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5월 26일 금요일에 H.U.G 소비자데이와 생활금융교육을 실시하였다. H.U.G 소비자데이는 소비자교육 연구학교(2016.3.1.~2018.2.28)의 주제인  H.U.G 프로그램을 통한 합리적인 소비생활태도 함양을 위한 활동 중 하나로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에 실시하도록 학교교육과정에 계획되었고, 생활금융교육은 생명보험교육 문화센터에서 강사님이 오셔서 실시되었다.


 우선 소비자데이에는 학년별로 소비자교육의 4대 영역을 분석하여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진행되었다. 1학년은 우리학교 소비자캐릭터 따라 그리고 나만의 장난감 소비가치 세우기, 2학년은 지난주에 있었던 일을 주제로 소비 그림일기 쓰기, 3학년은 합리적 소비를 권장하는 협동 포스터 그리기, 4학년은 소비자캐릭터 그리기, 5학년은 소비자분쟁사례를 주제로 삼은 “소비자의 후예”연극 1차 촬영, 6학년은 주말 장보기 계획 세우기 등 체험중심의 활동으로 이루어져 실시되었다.


 그리고 생명보험교육 문화센터와 함께 진행된 생활금융교육은 5학년 1,2,3반을 대상으로 소비․경제․금융에 대한 각종 사례와 바람직한 용돈관리에 대한 동영상을 살펴보며 학생들이 경제상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또한 현명한 소비자가 되기 위한 필요한 요건과 용돈관리 방법, 충동소비가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현재 제천중앙초등학교는 공정거래위원회지정 소비자 연구학교와 관련하여 내실있는 교육과 더불어 체험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생활․ 실천 중심의 소비자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