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내토전통시장 소비자교육 업무협약 체결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10월 4일(화)에 합리적 소비생활태도 함양 및 전통시

활성화를 위하여 내토 전통시장과 소비자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소비자교육 업무협약은 지역경제의 기반인 전통시장 활성화와 학생들의 합리적인 소비생활태도에 대해 교육할 수 있도록 상호간 협력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은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기본 목적으로 하여 학교에서는 전통시장의 필요성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학생에게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내토 전통시장은 학생들의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행사 및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에 대한 협력사항을 담고 있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 지정 소비자교육 연구학교(2016.3.1.~2018.2.28)의 주제인  H.U.G 프로그램을 통한 합리적인 소비생활태도 함양을 위한 활동 중 하나이다. 현재 제천 중앙초등학교는 바람직한 소비의식을 강화시키며 학생들에게 합리적인 소비생활태도를 신장시키고자 H.U.G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종원 교장(제천중앙초등학교)는 “이번 내토 전통시장과의 소비자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전통시장의 좋은 점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각 가정에서 대형마트 대신 전통시장을 한 번 더 이용하여 합리적인 소비 생활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