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여고 수학과 친해지는날 '파이-데이' 운영

 제천여자고등학교(교장 이철수)314() 수학 교과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 주고 각종 체험을 통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능력을 기르고자, 점심시간을 활용, 운동장에 설치된 부스와 현관 등에서 “Happy day to you라는 부제로 파이 데이 행사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교내 수학동아리 혜윰을 중심으로 원주율인 의 근사값이 3.14라는 점에 착안해 314일에 원주율과 관련된 기본 지식을 체험하며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학생들이 주도해서 이루어진 이번 체험 행사에는 도전 골든벨", "”, “스도쿠와 같은 원주율을 주제로 한 7개의 부스가 운영이 되었다.

 동아리 대표로 이번 체험 행사에 참여한 3학년의 한 학생은 요새 수포자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수학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많이 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교내 학생들만큼이라도 수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수학 학습에 대한 즐거움을 알아가길 바라며, 체험의 기회를 갖게 해주신 학교 측에 감사하다.”고 하였다. 또한 제천여고의 한 수학교사는 󰡒동아리 주도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제천여고 학생들의 뛰어난 역량에 놀라고 있고 특히 교내 학생들에게 수학을 즐기는 장이 마련이 되어 기쁘다.󰡓고 하였다.

 수학 학습에 대한 결과는 물론 학습의 과정에 중심을 두고 학생들의 정의적 영역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제천여고는, 올해 교육부 정책 사업 중의 하나인 “2018학년도 수학 나눔 학교로 지정되어 수학 또래 멘토링 프로그램, 수학 클리닉 교실, 수학 힐링 카페 운영 등 수학에 대한 자신감 및 성취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꾸려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