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산업고 충북도지사배 미용대회에서 선전

 

 

 제천산업고등학교(교장 송선일) 뷰티미용과 1, 2학년 학생 35명은 지난 25일 청주 올림픽 기념 국민 생활관에서 개최된 충북 도지사배 미용기술경연대회에서 선전하여 눈길을 끌었다.


 충북 도지사배 미용기술 경연대회에서 제천산업고등학교 뷰티미용과 35명의 학생들은 신부메이크업, 네일케어·컬러, 이브닝패션온롱헤어, 컷트, 펌와인딩, 고전머리, 안면관리 등 7개 부문에서 금상 4개를 포함하여 36개의 상을 휩쓸었다.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학교에서 배운 것을 직접 체험하고 실력을 발휘해 봄으로써 재학습의 기회를 갖고 지식과 경험의 성장을 통해 학생들의 직업과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본 대회 고전머리 금상과 신부메이크업 장려상 등 두 개 부문에서 입상한 제천산업고 1학년 원유진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실습을 통해 미용기술을 익힌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이 대회를 통해서 자신감을 갖게 되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천산업고등학교 송선일 교장은 “대회에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배움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또한 여러 부문에서 수상까지 하게 되어 학교의 위상을 드높이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학생들이 이에 자신감을 갖고 장래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