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교육지원청 책날개 독서토론 연수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석)은 현장 교사들의 독서교육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7 인문소양 함양 및 인성중심 수업을 위한 책날개 독서토론 연수’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3월 30일(목) 오후 3시부터 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된 이날 연수는 제천, 충주, 단양 지역의 희망하는 초‧중‧고 독서교육 담당교원 70여명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진행하였고 다양한 놀이와 토론기법을 체험하였다.


 ‘책 읽는 사회 문화재단’ 이경근 이사의 진행으로 수준 높은 비경쟁 독서토론을 경험하였으며, 특히 그림책을 활용한 토론 규칙과 토론 방법을 익혀 학교현장의 독서교육 활동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경근 이사는 인문독서와 실용 독서의 관계 및 찬반논쟁 없이 협동해서 의미 있는 질문 만들기에 대해 강의하여 교사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연수에 참여한 허임정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서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독서 토론 기법을 배워 큰 도움이 되었다.”고 연수의 의미를 부여했다.

 

 제천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는 충북 북부 지역의 평소 독서 관련 활동 및 토론에 관심이 많은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연수 효과가 극대화 되었다고 자평하며, 앞으로 이와 같은 독서토론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다양한 활동과 지식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정기적인 독서 토론 모임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