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교육지원청, 제천 교육력 강화 TF 운영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성권)110, 제천 교육력 강화를 위한 첫 걸음으로, 2024년 제천 교육력 강화 TF(이하 제천 TF) 1차 희의를 진행하였다.

제천 TF 1차 회의에서는 지난해 1129일 제천 고교 평준화 논의 이후의 후속 대책인제천 교육력 강화 기본 계획 설명회에서 제시한 추진 과제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조율하였고, 세부 추진 과제별 예산 확보 계획을 논의하였다.

제천 TF2024년 상반기 중 추진 가능한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특화 지원, 대입 박람회 운영, 신규저경력 교사 역량강화 연수 등 단기 과제들을 우선적으로 추진하면서, 교육 환경 개선(리모델링), 관사 지원 등 중장기 과제들을 차근차근 실행해 갈 계획이다.

강성권 제천교육장은 2024년 시무식에서 갑진년 새해에는 두 가지가 꼭 이루어지길 소망하는데, 한 가지는 제천 교육 가족들의 건강이고, 다른 한 가지는 우리 제천의 교육력 강화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 제천교육지원청은 학생 성장 지원, 제천 교육력 강화 1.0’, ‘공감과 동행의 교육생태계, 제천 에듀페스타2024년 중점사업으로 설정하였고, 교육력 강화 TF 이외에도, 학업성취도 자율평가 확대 및 후속 지원, 기초학력지원단 구성 등을 통해 제천 교육 전체의 한 단계 점프를 위한 실력 다짐을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