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교육지원청, 자녀 진로 주도성을 키우는 부모 교육으로의 초대!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은 진로 기반 초고 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의 이해도 제고를 위한 학생들의 진로 주도성 함양을 위한 학부모 진로 교육을 운영하였다.

이 연수는 학부모들의 관심사인 자유학기제와 고교학점제 이해, 고교 교육과정과 진로 진학 설계, 학생들의 진로 주도성을 키워주기 위한 학부모의 역할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실시되었으며 2022714(), 15() 2일에 걸쳐 진행하였다.

714일 목요일에는 교육과정 전문 장학사와 학교 현장의 진학지도 우수(전문)교사를 초빙하여 45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715일 진로 주도성 성장 연수에는 관내 진로진학상담 부장 교사가 50여 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715일 행사를 운영한 제천진로체험지원센터의 박은하 실무자는 학부모들의 진로교육 역량을 키워주는 연수를 운영하게 되어 매우 보람 있었다. 이 연수를 계기로 학부모의 진로 교육 역량이 향상되고, 공교육 신뢰도도 높아지리라고 기대된다.”고 했다.

이번 연수는 그간 코로나19 상황으로 위축되었던 학부모 교육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우리 사회 미래인재인 학생들의 개인별 맞춤형 진로 진학 교육 방안을 학부모와 함께 고민할 기회가 되었다.

제천교육지원청 학부모 연수 총괄 담당자는 향후 연수에서도 학부모의 요구를 살펴 맞춤형 연수를 운영하고 가정과 학교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문화가 활성화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