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연극단 위로(Wee擄) '니부모 얼굴이 보고싶다' 공연

제천Wee센터 연극단 위로(Wee擄) 학교폭력근절에 앞장서

-연극 [ 니 부모 얼굴이 보고싶다 ] 2,400여명 마음을 울린 감동의 앙상블-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홍)Wee센터는 3월 17일과 18일 이틀간 제천시문화회관에서 청소년 연극단 위로(Wee擄) 4기의 학교폭력예방 교육연극 공연 ‘니 부모 얼굴이 보고싶다'를 상연해 공연장을 찾은 수많은 관객들의 마음을 감동 시켰다.

니 부모 얼굴이 보고싶다'는 일본의 극작가이자 고등학교 교사인 하타사와세이고의 작품으로 모두가 하나 되는 조화로운 학교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제천Wee센터가 기획 및 운영해 지난 1월부터 약 2개월간 준비했다. 연출(피성훈)과 출연 배우(장은지 외 11명)는 Wee센터 전문상담사와 제천시고등학생 12명을 포함한 모두 13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윤홍창 도의회 교육의원, 시의원, 관내 초·중·고등학교장, 학운위원장, 어머니회 대표, 살레시오의 집, 지도교사 및 학생, 관외 Wee프로젝트 담당자 약 2,400여명이 참석해 제천을 넘어 충북의 축제로 만들었다.

□ 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오는 25일 해단식과 함께 향후 평가회를 거쳐 미비점을 보완하고 개선하여 2017년 교육연극단 5기를 계획해 보다 완성도 높은 공연 형태를 갖추어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뿐만 아니라 성폭력예방, 다문화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연극을 제작해 특색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