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교육지원청, “꿈을 향한 동행, 지속가능 제천교육”비전 선포- 2024. 제천교육 주요업무 설명회 개최 -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성권)은 지난 9일 제천 관내 유····특수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제천 학생들의 꿈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비전을 선포하는 2024년 주요업무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2024년을 새롭게 준비한 제천교육지원청은 꿈을 향한 동행, 지속가능 제천교육을 비전으로 수립하고, 미래교육, 시민교육, 인성교육, 상생교육을 지향하여 학교교육의 발전과 공감과 동행의 교육생태계를 강화하고자 한다. 이는 제천교육력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 및 협의와 학생, 학부모, 교사 및 시의원 등을 비롯한 각 분야 전문가를 위원으로 구성한 교육정책자문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결정되었다.

향후 각급 학교 교감 및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주요업무 이해 및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를 위한 워크숍을 2월 중 운영할 예정이며, 각 학교는 이를 토대로 학교별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을 운영하여 학교교육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강성권 교육장은 교육의 품에서 빛나는 아이들을 길러내기 위해 학교 교육력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사회 모두가 학생 성장을 돕는 건강한 교육생태계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