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교육지원청-고려청풍한지체험관 자유학기제 업무협약 체결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석)은 지난 5일, 고려청풍한지체험관(관장 채권병)과 자유학기제 운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양 기관은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교육․문화 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세부 사업으로 유․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직업체험 비를 지원하고 청풍한지전시관 견학 및 학생 융합학습활동과 문화․예술행사 지원 등 다양한 교육지원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제천교육지원청 장병석 교육장과 고려청풍한지체험관 채권병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장병석 교육장은 교육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으로 교육기부를 결정해 준 채권병 관장에게 감사를 표하고, 창의융합의 시대 우리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학생들의 창의성과 인성을 함양하기 위한 고려청풍한지체험관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채권병 관장은 제천 지역의 교육․사회․문화 발전을 위해 교육기부에 적극 참여할 것이며, 고려청풍한지체험관이 학생․교사․지역주민과 함께 우리 전통 문화의 우수성을 공유하는 체험과 나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그동안 자유학기제를 위해 관공서, 기업,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온 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양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2018년 3월 운영을 앞둔 자유학년제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평가하고,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체제를 바탕으로 학교현장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