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락초 투표 독려 캠페인 실시

 

 

 ‘아빠! 투표하고 놀러가요.’ 이날 거리에서 이색적인 문구가 눈에 띈다.


 장락초(교장 유경균) 5학년 학생 161명은 2017년 5월 2일 장락동 및 청전동 일대에서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투표독려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사고의 범위가 자기 자신에서 지역사회와 국가로 점차 확대되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민주주의의 의미를 알게 하고,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실시되었다.


 제천시 선거관리위원회의 실시 자문을 받아 추진되는 이날 캠페인에서는 국가적 차원의 중요한 행사인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의 투표를 독려하는 다양한 푯말 행진이 진행되었다. 길을 지나는 시민들과 주변 상인들은 아이들이 사뭇 진지하게 캠페인 활동하는 모습에 너무 귀엽다는 평과 함께 반드시 투표를 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특히 학교에서는 이날 캠페인이 일회성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교육과정과 연계한 캠페인 문구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어린이 기자활동 등을 통하여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창의, 심미적, 공동체 역량을 기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이러한 장락초의 캠페인 활동과 같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일선 학교의 다양한 프로젝트 추진과 함께 국

가의 중대한 행사를 남녀노소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캠페인이 많이 추진되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