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락초등학교, 4월 과학의 달 특별 프로그램 「미래세대와의 과학토론」

장락초등학교(학교장 고경석)2022년 과학의 달 특별 프로그램으로 미래세대와의 과학토론2022421일 진행했다.

이 행사는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기술인재 진로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행사로 전국 11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충북에서는 장락초등학교가 유일하게 선정되어 운영되었다.

과학기술분야 전문가 컨설턴트 1인과 교사 컨설턴트 1인이 직접 학교로 찾아와 학생들의 생활 속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토론형 프로그램으로써 원하는 학생들의 질문을 적어서 붙여주면 선정하여 컨설턴트와 대화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행사를 담당한 장락초등학교 김건호 선생님은 우리 아이들에게 경험을 쌓고 안목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신 한국과학창의재단에 감사드리고, 호기심을 맘껏 질문해보고 대화하는 아이들을 보며 보람과 행복감을 느꼈다.”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많이 만들어 아이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문성진 학생은 저의 질문이 채택돼서 너무 기뻤고 과학자와 대화를 했다는 데서 너무 설레었습니다. 저도 열심히 공부하여 훌륭한 과학자가 되고 싶습니다.”라고 포부를 말했다.

코로나로 인해 교육 여건이 축소된 이 상황에서 아이들의 성장을 촉진하는 이러한 행사들은 지역 사회는 물론 학생, 학부모의 교육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기대되는 바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