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석초, 전교생‘사랑나눔 연탄나눔’봉사활동 실천

 

 입석초등학교(교장 김두식)는 11월 15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연탄나눔’ 이웃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교어린이회 주관으로 나눔을 통한 긍정적인 공동체 의식을 배우기 위해 열린 것이다.


 특히 ‘사랑나눔 연탄나눔’ 캠페인 및 입석알뜰장터를 통해 성금을 모금하고, 정성으로 모아진 성금으로 우리 마을에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가정 2곳에 연탄 300장씩을 배달하여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였다. 학생들의 뜻깊은 봉사활동을 기특하게 여기셔서 이장님과 마을 관계자분들께서도 함께 도움의 손길을 나눠 주셨다.


 ‘사랑나눔 연탄나눔’ 이웃돕기 봉사활동을 실천했던 6학년 000학생은 “해마다 겨울이 되면 불우이웃돕기에 참여하였다. 하지만 올해처럼 내가 가정에서 효도하고 실천했던 용돈으로 성금을 만들어서, 직접 연탄을 배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해 본 것은 처음이다. 연탄을 나를 때는 검은 연탄이 묻을까봐 조심스럽기도 하고, 옷이 더럽혀질까봐 걱정이 앞섰지만, 친구들과 연탄을 나르고 학교로 돌아서는 발걸음이 매우 가볍고 즐거웠다. 나눔의 실천이라는 것은 멀리있는 것이 아니었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작은 것부터 실천할 수 있다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