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초 2학기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발전 토론회' 개최

 2017년 8월 30일 수요일 제천 의림초등학교(교장 박동곤) 영어마을 교실에서는 40여명의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2학기  학부모와 함께 하는 학교발전 토론회 ’가 열렸다.

 의림초는 기존의 ‘학부모 설명회’ 형식을 탈피하여, 학부모가 실질적으로 참여하여 서로가 만족하는 발전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취지로 학부모님들께 사전에 학교 발전을 위한 무기명 의견 접수를 받아서 토론 준비를 하였다고 한다.

 토론회 1부에는 ‘청탁금지법, 가정폭력 예방교육,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교원능력개발평가, 방과후학교(돌봄 교실) , 자녀 성교육 방법’ 등에 대한 간략한 안내가 있었고, 2부에서는 본격적으로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행사, 체험학습, 방과후학교 운영, 학교시설 등』 에 대하여 사전에 접수된 의견을 중심으로 활발한 의견 교류가 이루어졌다.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학습 희망, 핵가족 위주의 가정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방과후학교, 교육과정과 시대적 흐름에 더 적합한 학교 시설 및 학교 행사 등에 대하여 매우 진취적이고도 민주적인 의사소통이 이루어졌다.

 의림초 박동곤 교장은 “ 이번 토론회에서 수렴된 것을 토대로 차후 검토가 필요한 부분도 많지만 앞으로 ‘모두가 하하하! 즐거운 학교’ 라는 의림초의 구호처럼 함께 가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라고 하였다.

 토론회에 참석한 3학년 이라경학생 어머니는 “아담한 공간에서 학교와 학부모가 허물없이 발전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그동안 개별적으로 느껴온 것들과 다양한 부모들의 생각 속에서 공감대를 찾을 수 있었고, 내 자녀의 학교이지만 우리의 학교로 다시금 느끼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