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초, 제천지역 영재선발 학부모 설명회 및 진로교육 실시

 

 의림초등학교(교장 박동곤)는 10월14일(금), 강당에서 의림초 SW영재학급학생과 수학·과학 영재학급 학부모 및 영재교육에 관심 있는 제천지역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2017. 충청북도 제천지역 영재 선발 학부모 설명회 및 진로교육’을 개최하였다.


 제천시에는 교육청 지정 발명영재교육원, 지역 공동형 영재학급 등 다양한 형태의 영재교육기관이 설치되어 있으며, 영재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수요가 많아 각 기관에서는 영재학급의 질적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특히 의림초에 설치된 SW영재학급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원에 따라 전국 30개 지역 공동형 SW영재학급에 선정, SW에 흥미와 소질이 있는 학생들이 심화된 SW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하고 있으며 수학·과학 영재학급과 함께 지역 내 거점 영재교육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는 의림초 SW영재학급학생20명, 수학·과학 영재학급 대상자 37명의 학부모, 강사, 관계자 및 영재교육에 관심 있는 제천지역의 학부모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에 이어 학생들의 진로 지도에 대한 특강을 통해 인재 양성의 방향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시간을 가지며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박동곤 의림초등학교장은 “지역의 영재교육을 한 차원 높일 수 있어 기대된다. 앞으로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 마음을 모아 모두가 행복한 영재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