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초 도서관 가을 책 축제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의림초등학교(교장 박동곤) 도서관에 종일 학생들의 발길과 웃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도서관 가을 책 축제’ 가 펼쳐지기 때문이다.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꾸준한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학생들이 좋아하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였다.


 책표지 퍼즐 맞추기, 삼행시 짓기, 내 마음을 움직이게 한 책 속 구절적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도장 개수에 따라 팝콘이나 코코아, 스크래치 당첨 카드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학부모회에서 프로그램 요원으로써 도움을 주셔서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


 이 외에도 『학생들과 작가와의 대화』 코너로, 글 없는 그림책으로 유명한 이기훈 작가를 초청하였다. 올해에 동화책 '빅피쉬' 에 이어 세 번째 그림책 '알'을 출간하여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신 작가님과 어떻게 작품이 만들어졌는지 그 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의림초등학교 문혜영 사서교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햇살 좋은 교정을 바라보며 도서관에서 책 읽는 기쁨을 모두 느끼고, 책을 통하여 의림초 교직원과 학생 모두가 즐거움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