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초등학교 2016 의림동요발표회 개최

 

 5일(수) 의림초등학교(학교장 박동곤)는 누리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의림동요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의림초등학교는 동요를 통해 학생들이 학급의 학생들이 하나 된 마음을 느껴 보고 아름다운 동요를 더 가까이 접하고자 매년 이맘때 동요발표회를 열고 있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한 학급씩 무대에 올라가 맑고 즐겁게 동요를 부르자 다른 학급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뜨거운 호응을 보내주셨다.

 

 특히 눈에 띈 것은 사랑반(특수반) 학생들 11명과 학부모님 4분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아름다운 선율로 핸드벨 연주를 들려 준 것이다. 9월 한 달간 특수학급 가정연계 프로그램으로 핸드벨 연주를 매주 월, 수, 금 운영하여 부모님과 함께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으며, 사랑반 학생들 모두 아름다운 소리를 만들기 위해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경험을 통해서 열심히 노력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협력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동요대회에 참여한 4학년 박준영 학생은 “의림초 병설 유치원 때부터 이렇게 동요발표회를 했는데 언제나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이 떨리지만, 동요를 들으면 마음이 편해지고 친구들과 연습하는 것이 즐거웠다.” 라고 말했다.

 

 의림초등학교에 올 9월에 부임하신 박동곤 교장은 “의림초 동요발표회는 소박하지만 뜻깊은 행사라고 소문을 들어왔었는데, 오늘 동요를 부르는 모습을 직접 보니 참 예쁘고 행복하다. 궂은 날씨에 참석해주신 학부모님께도 감사드린다.” 라고 말씀하셨다.

 

의림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서와 인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