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유치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환경지킴이 운동

공립 의림유치원(원장 조재현)은 지난 63()에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환경지킴이 운동을 실시하였다. 코로나 19상황을 고려하여 각 학급별로 활동이 진행되었다.

각 반 담임 교사와 통합학급 담임 교사가 협력하여 연령별 수준에 맞는 활동을 계획하였다. ‘우리 동네 환경 지킴이를 주제로 만 3세는 그네 공원에 나가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하였다. 4세는 직접 만든 피켓, 깃발과 쓰레기봉투와 모자를 준비하여 유치원 주변의 환경 정리를 하였다. 5세는 활동 범위를 넓혀 하소천으로 나가 하소천 환경 지킴이캠페인에 참여하였다.

이 날 활동에 참여한 한 노랑 반 최서윤 유아는 소중한 우리 지구를 사랑해줘야 해요.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주세요라고 말했다.

의림유치원은 유아들의 활동에서 그치지 않고 가정과 연계하여 생활 속 온실가스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 할 예정이며 인증사진을 통해 가정의 참여도를 제고 할 계획이다.

의림유치원 한혜지 교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환경지키기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생태적 감수성을 기르기에 적합한 활동이었다” “앞으로도 우리 유치원의 특색교육인 만큼 환경교육을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지도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