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여중, 선비문화수련 활동 실시

제천 의림여자중학교는 1학년 학생 190명을 대상으로 선비의 삶을 찾아서’,‘퇴계선생의 가르침’, ‘마음공부 정심투호’,‘바른 예절로 가는 길의 선비문화수련을 실시하였다.

제천의림여자중학교의 교육방향은 품성 으뜸실력 최고를 지향하고 있다. 이같은 학교 교육 방침에 따라 우리 선조들의 선비정신에 입각한 품성을 중시하고 올바른 예절과 배운 학문을 바탕으로 덕행을 실천하는 정신이 지금과 같은 교육 상황에서 매우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번 교육을 마친 이소현(의림여중 1학년) 학생은 배우기 전에는 선비에 대해 지루하고 따분한 이미지라고 생각했지만 배우고 나니 퇴계 이황 선생님의 가르침에 대해 알게 되었고 집중해야 할 수 있는 정심투호 경험도 해보고 여자 큰절과 평절에 대해서도 배우며 예절이 무엇인지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마친 후 이평호 교장은 평소에도 활기찬 목소리로 밝고 명랑하게 인사를 잘 하는 우리 학생들이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인사를 왜 하는지, 어떤 마음으로 해야하는지, 우리의 자랑스러운 선비정신은 무엇인지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좋은 강의를 해 주신 도산서원 선비문화 수련원 강사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