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여중, “상상력 UP 창의력 UP” 창의 융합의 날 운영

제천 의림여자중학교는 41() 전교생 585명을 대상으로 상상력 UP 창의력 UP 창의 융합의 날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일으켰다.

이번 행사는 특히 일상생활에서 발견된 문제에 대하여 융합적 사고를 통해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프로그램과 환경에 대한 문제의식 발현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창의 융합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행사 전 안전 교육을 철저하게 실시하였고, 다양한 체험을 구성하여 참가 인원을 제한하고 학생들이 원하는 것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였다. 또한 달걀 낙하 구조물 만들기 결과, 종이 신발 및 종이 가방 만들기 결과 시연은 대회 운영을 생중계하는 등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비대면 관람을 추진하였다.

특히 창의 융합 프로그램으로 기후 위기를 주제로 과학토론대회 및 실생활 문제해결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환경 관련 프로그램으로 포스터 그리기, 시 창작, 웹툰 그리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유민(3학년-과학동아리 ‘SCI-CO’대표)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학생 생활이 많이 위축되었지만 이번 창의융합의 날 활동에 참여하면서 융합적 사고의 중요성을 알게 되고 친구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과학적 사고에 접근해 보는 등 행복한 경험을 맛보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