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백초 충청북도교육공동체헌장 생활협약 제정

 

 제천 신백초등학교(교장 박효순)는 충청북도 교육공동체헌장이 선포된 후 학교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생활협약을 제정했다. 2016년 5월 31일 충청북도 교육공동체헌장 선포식 이후 신백초등학교는 3주체(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생활협약 제정 추진 기간을 2016년 10월 4일부터 11월 25일까지 운영했다.


 교직원들은 1, 2차 협의를 통하여 교직원 초안을 10개 마련하고 교직원 대표들이 협의하여 5개안을 최종 약속으로 제정했다. 학생 역시 전교 어린이회에서 15개의 초안을 마려하여 전체 학급별 투표 후 최종 약속을 제정하고 선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부모들 역시 적극적으로 생활협약 제정이 동참하여 학부모회 대표들이 초안 8개안을 마련한 후 학부모 설문을 통하여 최종약속 5개안을 확정했다.


 교사들은 11월 7일에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생활협약 선포식을 가졌으며 교직원 협의회시 지속적인 안내 및 성찰의 시간을 갖겠다고 했다. 학생들 역시 11월 14일 학생조회 시간을 통하여 존중의 약속 선포식을 갖고 전교어린이회의 주관으로 등굣길 캠페인 활동을 하였다. 학부모들 역시 가정통신문 및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 된 존중의 약속을 홍보하며 SNS를 통하여 학부모 약속을 안내하겠다는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번 생활협약 제정을 통하여 서로를 더욱 배려하고 존중하는 신백초등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