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산초중 행복교육지구 '수산상상교실' 운영

 제천 수산초중학교(교장 김학목)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마을 연계 교육활동 및 동아리 활동인 제천행복교육지구 ‘수산相想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수산相想교실’은 지역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선정된 초중연합 ‘과학-영어 토론교실’, 자녀와 함께하는 ‘슬로우 푸드교실’, 부모님과 함께하는 ‘슬로우 힐링 체험교실’, ‘수산 골프동아리’로 구성되어 있다.

 ‘과학-영어 토론 교실’에서는 초중 연계 과학-영어 교육활동으로 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통한 토론을 진행한다. 자녀와 함께하는 ‘슬로우 푸드교실’에서는 슬로시티 수산에 걸맞는 푸드 제작 체험을 통해 슬로우 수산, 건강한 먹거리의 가치를 실현한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슬로우 힐링 체험교실’에서는 자드락길 트래킹 및 산악체험장, 국궁체험장, 제비마을, 수산희망 솟대마을 등 가족 단위로 한 힐링 체험을 통하여 가족, 학교, 지역 간 유대강화를 도모한다. 마지막으로 수산 골프동아리는 학교와 지역 내 골프 연습장과 연계하여 지역, 학교, 학부모, 학생, 교사가 함께하는 행복교육 동아리이다.

 제천행복교육지구 ‘수산相想교실’이 8월 말부터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9월 9일에는 ‘슬로우 푸드 교실’이 개강하여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클럽샌드위치 만들기’ 수업이 이루어졌다. 이 날 ‘슬로우 푸드 교실’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 함께 음식을 만들며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었다. 평소 건강한 먹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보니 유익했다.’고 말했다. 김학목 교장은 ‘지역, 학부모, 학생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수산相想교실 프로그램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