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학초 학생자치회, 학교 생일 행사

송학초등학교(교장 윤영희)는 지난 522() 개교기념일을 맞이하여 전교생이 참여하는 개교기념일 행사(5/23~5/27)를 했다. 이는 학생자치회 회의에서 학생들이 개교기념일을 통해 학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는 의견에서 시작되었다.

개교기념일 행사로는 학생들이 송학초등학교의 역사와 인물, 상징 등을 일주일 동안 직접 조사하여 출제한 퀴즈를 바탕으로 '울려라! 송학골든벨'을 저학년/고학년부로 나눠 진행하였으며, 학교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올해의 송학 캐릭터를 선정하였다. 또한 학교 교가를 직접 불러본 경험이 많이 없었다는 의견을 수용하여 교가 가사 받아쓰기 활동을 해보며 우리 학교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개교기념일 행사에 참여한 최OO 학생은 "학교를 조사해보면서 우리 할아버지도 같은 학교에 다니셨다는 것도 알고, 학교의 나이가 90살이 넘었다는 것도 알게 되어서 너무 신기했고, 할아버지한테 옛날의 우리 학교 이야기를 들을 때 재미있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윤영희 교장은 "개교기념일 행사를 통해 통폐합된 입석초등학교와 송학초등학교 학생들이 이제는 모두가 송학초등학교 학생이라는 동질감을 느끼게 하고, 학교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었다. 규모는 작아졌지만,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송학초에서 앞으로 훌륭한 인재를 길러낼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