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학초 내토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행사

 

 제천 송학초등학교(교장 김봉기)는 6월 26일, 29일 2일 간 제천내토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전교생 43명이 두 그룹으로 나누어 오후 시간에 장보기 행사에 참여하였다.

 송학초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내토전통시장상인회의 협조를 통해 학생들이 전통시장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체험하며 전통시장의 장점과 유지 발전되어야 하는 이유를 체득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에 사용되는 화폐는 5천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활용하여 운영하였으며, 품목은 과일, 과자, 양말, 생필품 등 다양한 종류를 구입하고 스스로 구매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두부, 감자전, 떡 등을 직접 구입해서 먹어보는 활동도 병행하였다.

 적은 금액 단위로 다양한 품목을 구매하는데도 내토전통시장 상인들은 학생들이 소비활동을 할 때 친절하게 도와주었고, 그로 인해 학생들은 전통시장이 주는 푸근함과 소박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송학초는 2학기 때 전통시장 체험행사를 계획하여 운영할 것이며, 학생들이 전통시장을 체험하면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경제란 어떤 것인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경제 특히 전통시장의 유지되고 보존되는 것이 얼마나 큰 가치를 지니는지에 대하여 체험을 통해 이해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