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봉양중 하늘농원 진로체험

 

 봉양중학교(교장 김형길)는 2016년 10월 31일(월) 학교 인근에 위치한 사과과수원인 ‘하늘농원’에서 사과수확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법 학습을 통한 저탄소 녹색 성장의 필요성을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과 과수원 직업체험을 위해 진행된 활동이다.  이날 체험은 하늘농원 대표(조중현)님으로부터 한 알의 사과가 결실을 맺기까지의 땀과 노력, 사과농장 운영의 미래전망을 듣고, 사과 수확 작업을 했다. 작업은 나무 가득 주렁주렁 달려있는 붉게 익은 사과를 거두는 일이었다. 이맘 때 거두는 품종인 부사가 빨갛게 나무마다 주렁주렁 달려있는 농장의 들판을 보며 넉넉하고 풍요로운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체험에 참가한 3학년 이성현 학생은 “붉고 탐스럽게 익은 사과를 따며 여름 동안 땀흘린 농부의 노력이 결실이 탐스럽게 열매가 된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고, 풍년을 거둬 다행이라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학생을 인솔하여 함께 체험활동에 참여한 교장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반복적인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소중한 자연을 느끼며, 열매 하나를 수확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농부의 정성과 손길이 필요한가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