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운초 친구사랑주간 행사

 백운초등학교(교장 최동섬)는 3월 19일부터 3월 26일까지 친구사랑 주간을 운영하여 전교생이 모두 학급별로 친구에게 칭찬상장 만들어 주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친구 칭찬상장 만들어 주기는 친구의 좋은 점과 잘 하는 점을 찾아 상장의 이름과 칭찬내용을 써서 상품과 함께 칭찬상장을 직접 읽고 전달하는 활동이다.

 학교에서 울고 있을 때 먼저 다가와 마음을 잘 위로해 준 친구에게는 위로상을 양보를  해 주었던 친구에게는 고마움상, 공부를 잘 도와주었던 친구는 친절상, 그밖에 달리기상, 청소상 등 친구의 강점을 찾아 다양한 칭찬상장을 만들어 전달하였다.

 2학년 최현아 학생은 “친구들이 나의 좋은 점을 말해 줄 때 기분이 좋아졌어요. 그리고 내가 다른 친구에게 상장을 줄 땐 쑥스러웠지만 뿌듯하기도 했어요.”라며 칭찬상장을 받은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칭찬을 받는 친구는 물론 상장을 만든 친구들도 칭찬해 주는 기쁨을 느끼며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친구와 더 즐겁고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다짐의 시간으로 친구사랑주간과 연계한 학급별 인성교육을 통하여 학교폭력예방에도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