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운초 보도자료(리솜포레스트 교육기부)

 

 지난 29일, 백운초등학교(교장 권혁미)에서는 자연속의 힐링 공간 ‘리솜 포레스트 힐링 스파’에서 신나고 즐거운 수상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리솜 포레스트에서는 지역을 같이하고 있는 백운초등학교와 화당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유치원 포함한 전학년이 수상체험활동을 위해 ‘힐링 스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매년 교육기부를 하고 있다. 백운초등학교에서는 유치원을 포함한 58명의 어린이들이 그 혜택을 받았다.

 인솔교사들은 수상체험활동에 앞서 현장답사 활동을 통해 동선을 파악하고 학습 장소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했으며 사전에 교통, 수상안전교육 및 체험학습장소의 특성에 따른 활동상의 유의사항을 철저하게 지도했다. 활동 시에는 준비체조, 수영교육, 마무리체조를 계획성 있게 진행함으로써 안전하게 물놀이를 마칠 수 있었다.

 이번 수상체험활동을 통해 백운초 어린이들은 자신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안전의식과 물에서의 적응력을 키울 수 있었으며, 물놀이 기구를 안전하게 이용하고 친구들과 함께 여가 생활을 즐기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다.

 체험활동 후에 작성한 어린이들의 감상문에는 “혼자서는 가기 힘든 이런 좋은 수영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리솜 포레스트에 고마움을 느꼈다.”, “수영영법 교육을 통해 앞으로 물놀이를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좋은 추억들을 적어나갔다.

이번 리솜 포레스트의 교육기부를 통하여 지역 주민을 위한 나눔이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얼마나 큰 교육적 기회를 제공하는지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