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교육소식

두학초, 겨울운동회 실시

 

겨울방학중 모두 모여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두학초등학교 겨울 운동회 실시-

 

□ 두학초등학교(교장 김두식)는 지난해에 이어 1월 13일(수) ‘겨울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재학생 48명과 교직원, 학부모님들이 참여하여 겨울방학 중 조용했던 작은 학교 운동장에 시끌벅적 행복한 웃음소리가 채워졌다.

 

□ 겨울 운동회는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훌라후프, 피구, 윷놀이, 제기차기, 6남매 장애물 이어달리기로 진행되었으며, 학부모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따뜻한 간식으로 어린이들의 얼었던 몸을 녹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스스로 윷놀이의 말이 되기도 하고, 마음껏 소리치며 파이팅 구호를 외쳤고, 실수가 나와도 서로 격려하고 배려하는 두학초 겨울 운동회는 승부를 떠나 모두 즐겁게 참여하는 이색 운동회가 되었다.

 

□ 겨울 운동회에 참가한 현석환 학생(6학년)은 “추운 겨울, 방학 동안에 보통 집에만 있게 되는데 이렇게 학교에 모여 친구, 동생들과 운동회를 하니 더욱 재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참여 소감을 말했고, 김순임 학부모회장은 “요즘 아이들이 겨울 방학에 너무 집에서 게임만 하거나 TV만 보는데, 이렇게 겨울에도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서 감사하다.” 라고 말했다.

 

□ 아울러 김두식 교장은 “추운 겨울, 아이들이 너무 웅크리고 있지만 말고 즐겁고 재미있게 뛰어놀 수 있게 해 주면서 극기심을 기르기 위해 실시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