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명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깊이 있는 독서

 

 동명초등학교는 25일(금) 본교 시청각실에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학생들의 인문소양을 함양하여 주고, 의미 있는 독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책 읽기를 습관화하고 깊이 있는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본 ‘작가와의 만남’ 행사는 한영식 곤충생태교육연구소 소장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이 미리 한영식 작가가 저술한 40여권의 책 중 원하는 책을 골라 읽은 후 작가의 곤충 관련 강의를 듣는다. 강의가 끝난 후 학생들이 자유롭게 궁금한 점에 대하여 질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두 시간 동안 이루어진 강의에서 학생들은 곤충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알아가며 질문하는 과정을 통하여 의미 있는 독서 후 활동을 할 수 있었다.


 본 강의를 들은 3학년 박OO 학생은 “내가 읽은 책의 작가를 실제로 만난 것이 신기했고, 책을 읽다 이해가 안 가는 부분에 대해서 속 시원히 알게 되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3학년 오OO 학생은 “책을 읽고 나서 독후감을 쓰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작가랑 이야기를 하고 나니 책에 내용이 완전히 내 머릿속에 들어온 것 같다.”고 말했다.


 동명초 도서관에서는 이번 ‘작가와의 만남’ 행사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책에 흥미를 가지고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