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제중, ‘꿈밭 가꾸기’ 사제동행 프로그램

대제중학교(교장 원동욱)는 학급 꿈밭 가꾸기사제동행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2학년 3반 학생들은 담임 교사와 함께 교내 텃밭에서 처음으로 직접 꽃을 심어보며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이 사제동행 프로그램은 학급 학생과 담임 교사가 함께 꽃을 심고 화단을 가꾸는 활동을 하면서 대화와 협동을 통해 사제 간의 관계를 다지기 위해 기획되었다. 교사와 학생이 이라는 소재와 관련하여 가랜드 문구를 완성하여 걸고, 식물 팻말에 각자의 을 적어 꽃과 함께 심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혼자보다는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는 배려와 협동의 자세를 배울 수 있었고, 가랜드 문구 제작을 위해 과 관련한 시를 조사하고 공유하며 정서적 안정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씨앗을 심듯이 꿈을 적은 팻말을 심으며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고 다짐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2학년 한현)담임 선생님과 꽃을 심으며 평소에 가지고 있던 고민을 나눌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하교 때마다 반 친구들과 직접 가꾼 화단을 보며 뿌듯한 감정을 느낀다. 이런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원동욱 교장은 이번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계기로 우리 아이들이 담임 교사와의 깊은 대화를 통해 사제 간의 정을 더욱 돈독히 쌓고,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