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제중학교, 인성 체험학습 운영

제천 대제중학교(교장 원동욱)710() 배론 이시돌 교육목장에서 1학기 인성덕목 수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 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이번 인성 체험학습은 한 학기 동안 바른 인성의 모습으로 따뜻한 학교 문화 조성에 힘쓴 학생들을 격려하고 마을과 연계한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목장 견학을 통해 송아지를 처음으로 접해보기도 하고, 스트링 치즈를 만들며 유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보기도 하였다. 또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좋아하는 토핑을 잔뜩 도우 위에 올려 맛있는 피자를 만들어보는 활동도 하였다.

이번 인성 체험학습에 참가한 3학년 송지민 학생은 치즈 만들기 과정에서 끊어질 듯 가느다랗게 이어지는 치즈 반죽이 너무 신기하였고 직접 내 손으로 만들어서인지 시중에서 파는 치즈보다 더 담백하고 고소하였다. 이번 인성 체험학습을 통해 유제품 만들기 및 낙농업 체험에 참여할 수 있어서 무척 즐거웠고, 평소 친구들을 배려하고 학교생활을 바르게 생활한 결과로써 이러한 인성체험에 참여할 수 있어서 무척 뿌듯하고 내 자신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계속 친구들을 배려하고 협동함으로써 명품 인성을 갖춘 학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