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토초등학교병설유치원, 1학기 ‘글빛나래 책사랑 축제’ 개최

제천 내토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조기자)719~20일 양일에 걸쳐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글빛나래 책사랑축제를 개최하였다.

유치원 특색교육으로 책사랑 꿈자랑 독서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내토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매년 글빛나래 책사랑 축제를 통해 유아들이 책에 관심을 갖고 독서 의욕을 고취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글빛나래 책사랑축제는 동화 감상 및 독후활동, 동시·동요제로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첫째날에는 각 반별로 동화책을 선정하여 읽은 후 만 5세반은 신체활동 및 독서골든벨을, 4세반은 만들기 활동을, 3세반은 요리활동을 독후활동으로 실시하였다. 또한, 둘째날에는 유희실에서 전체 유아들이 모여 자신이 좋아하는 동시나 동요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제에 참여한 유아들은 우리가 진짜 동화책 나오는 주인공이 된 것 같아 재밌었어요.”, “친구들앞에서 발표하는게 조금 떨렸지만 용기를 내서 하고 나니까 기분이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조기자 원장은 유아들의 독서활동은 상상력,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등 교육적 효과가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생각의 날개를 활짝 펼칠 수 있는 시간들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토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매주 한 권의 동화책을 소개하고 활동하는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평소에도 유아들의 독서습관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