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토초등학교병설유치원, 어버이날 기념‘꽃바구니 만들기 체험’

제천 내토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조기자)54일 어버이날을 맞아 유아들을 대상으로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어버이날을 앞두고 부모님께 은혜와 감사,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했다.

꽃바구니는 제천 지역 인사인 플로리스트를 유치원으로 직접 초빙하여 카네이션과 다양한 생화로 만들었다.

이 날 유아들은 카네이션의 꽃말와 어버이날에 카네이션을 드리게 된 유래에 대해 알아보고, 생화를 직접 만져보고 손질해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만들어보며 부모님의 은혜와 사랑을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한 유아는 꽃 향기가 좋았고, 꽃바구니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 좋았어요라며 제가 만든 하나뿐인 꽃바구니라 더 소중해요라고 말했다. 또한, 유아들이 직접 만든 꽃바구니를 전해 받은 한 학부모는 고사리같은 손으로 꽃바구니를 만들었을 생각하니 감동이다. 특히 생화로 만든 꽃바구니를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내토초등학교병설유치원 조기자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아들이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가정의 달을 맞아 유아와 학부모 모두가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