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토초등학교병설유치원, ‘찾아오는 체험학습’ 실시

제천 내토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조기자)52일 유아들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최근 방역지침은 많이 완화되었지만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 체계 전환과 연계하여 사회적 일상 회복 기조에 부응하면서도 재유행 가능성에 차질없이 대비하기 위해 1학기에는 유치원으로 찾아오는 체험학습으로 준비했다. 이번 찾아오는 체험학습은 에어바운서, 롤러코스터와 에어바이킹, 카트라이더, 샌드아트 체험 및 공연 관람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신체활동 및 신나는 놀이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장기간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감소해 지쳐있는 유아들은 에어바운서와 롤러코스터, 에어바이킹, 카트라이더 경험을 통해 신체능력 증진과 긴장 완화의 시간이 되었다. 또한, 샌드아트 공연 관람 및 체험을 통해 예술문화 경험 및 오감 자극의 시간이 되었다.

체험학습을 마친 한 유아는 키즈카페보다 좋았어요. 그리고 친구들이랑 다같이 노니까 더 재밌었어요.”라며 즐거워했다.

내토초등학교병설유치원 조기자 원장은 유아들이 행복해하고 즐거워하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니 무척 기쁘다. 코로나19로 지쳐있던 유아들의 마음에 행복을 채우는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유아들의 흥미와 발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