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천초 2018. 미래모습 그리기 공모전

 제천 남천초등학교(교장 김기봉)는 지난 3월 29일 남천초 전교생을 대상으로 미래 모습 그리기 공모전을 실시하였다.

 이 날 공모전은 창의적 체험활동 중 진로활동의 일환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 모습을 상상하며 공모지에 그린 후 상호 토론 및 발표하는 활동이다. 이번 공모전은 단순히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직업 뿐 아니라 내가 되고 싶은 인간상, 내가 원하는 가치가 실현된 미래의 내 모습 등을 그리고 전시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특히 나의 미래 모습을 그린 후 학급 게시판에 모든 학생들이 볼 수 있게 전시한 후 우수작품을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선발하는 공모전 방식은 전 학년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행사 후 김기봉 교장은 “꿈, 사랑, 열정 남천 정신 중에서도 꿈을 가지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꿈이 있어야 사랑과 열정이 넘치는 법이다. 이번 미래모습 그리기 공모전을 통해서 자신의 미래 모습을 그려보며 꿈을 가꾸고 키워나가는 남천 어린이가 되었으면 한다.”며 미래 모습 그리기 공모전의 의의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