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천초, 직접 만들고 관찰하는 ‘신나는 과학의 날’

충청북도 제천시 남천초등학교(교장 김순태)에서 2022425(), 전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과학의 날행사를 개최하였다.

2022학년도 과학의 달4월을 맞아 1-6학년이 6개의 과학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과학기술강국을 향한 작지만 큰 한 걸음을 내딛었다. 학년군과 저-고학년 컨텐츠를 교차하여, 발달단계에 맞는 과학과 성취수준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과와 융합된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이 제공되었다. 1-2학년군은 과학상상그리기와 핸드글라이더, 3-6학년은 발명아이디어 산출을 시작으로 3-4군은 무지개물탑 쌓기, 5-6학년군은 낙하산 만들기 행사가 진행되었다. , 만들기에만 국한하지 않고 희망학생에 대해서는 발명캐릭터 그리기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여 과학-예술-수학 등 4차산업시대의 중심인 STEAM교육의 효과가 모든 학생들에게 적용될 수 있도록 세심히 운영하였다.

김순태 교장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호기심을 키워주고 싶어 선생님들과 여러 번의 협의 끝에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고, 전교생 중에 한 명이라도 이 행사를 통해 과학의 꿈을 가질 수 있다면 행사의 목표를 달성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여한 5학년 학생은 부모님과 따로 시간을 내서 신청해야 체험할 수 있는 여러 과학 프로그램들을 학교에서 친구들과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또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라고 즐거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