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 2학기 학교경영설명회 및 학부모 특강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8월 31일 오후 2시, 청송관에서‘학교경영설명회’및‘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행사는 개회 및 학교장 인사, 외부강사 학부모 교육, 학부모 연수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있었던 학부모 교육에서는 김훈태 강사님께서 [아이들의 기질별 특성]이라는 주제아래 아이들의 기질을 발도르프교육에 의거하여 4기질로 나누고 각 기질의 특성 및 장점, 단점에 대해 말씀해주셨다. 아이가 어떤 기질을 가지고 태어났는지 알면 아이 스스로뿐만 아니라 부모도 조심할 수 있고 단점은 보완하면서 장점을 계발하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의를 해주셨다. 그리고 부모와 교사가 함께 노력하여 아이의 기질을 알아차리고 건강하게 다듬을 수 있다면 아이들이 더욱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이어진 2학기 학교경영설명회에서는 2018학년도 1학기동안 있었던 학교활동성과 소개 및 2학기 학교경영방침, 주요교육활동 안내하였고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2학기 교과학습평가 안내 및 선행학습예방교육, 안전생활부 학부모 교육, 성폭력․성매매․흡연․자살예방․비만․저체중 예방교육, 미세먼지예방교육 등 자녀교육을 위하여 학부모님들이 꼭 알아야 할 부모 연수도 함께 했다.

 최종원 교장(제천중앙초등학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과 학교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제천중앙초등학교는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만족할 수 있도록 더욱 내실 있는 교육과정 및 학교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