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교육지원청 자유학기 활동체험 교원 연수

 지난 29일,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경균)은 내토중학교에서 관내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자유학기활동체험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자유학기활동체험 교원 연수」는 중학교 교원들이 창의적이고 특색 있는 주제선택활동과 진로탐색활동, 동아리활동을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연수이다.

 이번 연수는 가죽공예와 드라이플라워, 디퓨저 등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생활소품을 직접 제작해보고 과학과 기술․가정 등 교과시간에 배우는 공식과 이론 등의 지식을 실생활에 적용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약초의 효능에 대해 공부하고 한방 화장품과 약초 베개를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제천 지역의 특색을 살린 학생 참여형 자유학기활동 수업 디자인을 고민해보는 의미 있는 연수였다는 평가이다.

 연수에 참석한 한 중학교 교사는 일선학교 교사들이 교과수업과 연계한 주제선택활동과 진로탐색활동 프로그램을 직접 구상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앞으로 자유학기활동체험 연수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자유학기활동체험 연수가 자유학기제 수업․평가 연수와 함께 자유학기의 확대 발전을 견인하고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 함양을 지원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는 다양한 연수를 실시하여 교원의 연수 접근성을 높이고, 교원 연수가 학교 수업 개선과 학생 교육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