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학초 365세이프타운 안전체험학습

 송학초등학교(교장 변정구)는 6월 8일에 강원도 소재 태백 365세이프타운에서 '재난대응! 안전체험학습'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했다.

 이날 체험학습은 전교생이 모두 참여해 소방안전을 비롯하여 설해, 산불, 지진, 풍수해 등 재난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요령을 직접 경험하며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재난대응 현장체험학습을 추진한 이○○ 교사는 "아이들이 다양한 재난 상황을 가상으로 경험해 봄으로써 안전에 대한 중요함을 깨닫고, 만일의 상황을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이번 교육활동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재난대응 체험학습에 참가한 4학년 어린이는 "지진체험을 직접 해보니 진짜 같은 느낌이 들어 무서웠지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설명을 듣고는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변정구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이 향상되고 위기대처능력을 키우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안전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아동은 "지진체험을 직접 해보니 마치 진짜 같은 느낌이 들어 무서웠지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설명을 듣고는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유익했고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