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동중 전교생 진로캠프 운영

 제천동중학교에서는 6월 5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캠프>실시했다. 이 행사의 목적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고민하고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장래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돕고자 하는데 있다. 

 1교시 나의 미래명함 만들기, 2교시 미래를 설계하는 만다라트 쓰기를 통한 꿈 구체화하기, 3~4교시 ‘10년 후의 미래’ 동영상시청(1,2학년)과 직업인 특강(3학년)을 실시하였으며, 5교시 전교생 꿈발표대회를 실시하였다. 꿈발표대회에서는 국어시간에 예선을 거친 10명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전교생 앞에서 발표하며 꿈을 향한 날개짓을 펼쳤다. 6교시는 동중의 인재들이 펼치는 장끼자랑 시간에는 밴드, 랩, 댄스, 치어리딩, 기타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꿈발표대회 행사에 참여한 참가한 1학년 학생은 “준비하는 과정이 많이 힘들기는 하였지만, 꿈발표를 위해 고민하고 연습하는 과정을 통해 저의 진로와 꿈을 조각하게 되었고 자신감과 성취감도 많이 생겼다”고 말했고, 3학년 김준성 학생은 “이번 진로캠프 행사가 현실적인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고 고민해보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었다.”는 소감을 밝히면서 “진로 탐색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