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백초 학부모 학교 공개의 날 운영

 신백초등학교(교장 박효순)는 5월 30일 학교의 교육 활동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업공개 및 학교급식 공개의 날을 운영하였다. 신백초는 ‘수업나눔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과 수석교사를 중심으로 한 수업컨설팅 활동을 통해 수업전문성 신장은 물론 학생 배움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성찰하고 실천하고 있다. 1교시~3교시에 걸쳐 각 교실과 특별실에서 진행된 수업공개에는 150여 명의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의 수업활동 모습을 참관하였다.

 이른 아침부터 진행된 식재료 검수 및 조리과정 참관과 급식 시식에도 4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하였다. 학교급식 공개를 참관한 학부모 회장(전혜인)은 “학교급식이 위생적으로 진행되어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라는 느낌이 들었다. 공개의 날을 통해 학교에서 직접 보고 느낌으로써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고 하였다.

 신백초 교장은 “앞으로 교사의 역량 강화 및 학생 참여중심 수업 실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제공을 통해 학교에 대한 학부모의 신뢰도 제고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수업공개 및 학교급식 공개를 통한 학교 공개는 그동안 꾸준히 진행된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학부모들과의 공감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