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ee센터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전문상담인력 연수

 2018년 사이버폭력 대응 충북 북부 거점센터인 제천교육지원청 위(Wee)센터(교육장 유경균)는 25일에 제천·충주·단양 3개 위(Wee)센터 및 학교의 전문상담 인력 약 65명을 대상으로 사이버폭력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전문상담인력의 역량강화를 통한 건전한 사이버 문화 확산 및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해 개최된 이 행사는 ‘마음을 치유하는 친구 상담교육센터’ 유은호 센터장이 학교 현장에 필요한 사례 중심 및 다양한 치료 개입 방안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제천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제천·충주·단양 지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이버폭력 예방 프로그램과 캠페인 등을 실시하여 학교 현장에 사이버폭력의 심각성과 위험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상담·치유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역 내 사이버 폭력 대응·예방의 선도적 허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제천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사이버폭력 대응 거점 센터로 사이버폭력 예방을 주도하고 사이버폭력 근절 노력으로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힘써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또한 제천교육지원청 유경균 교육장은 “사이버폭력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3개 지역 학교 상담(교)사들이 추후 사이버 폭력예방 및 발생 시 보다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교육지원청의 모든 자원을 활용하여 사이버폭력에 적극 대응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