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봉양초 통학차량 화재대피훈련 실시

 봉양초등학교(교장 윤영희)는 5월 17일(목) 13시 20분부터 30분간 통학버스 화재대피 대표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의 목적은 통학버스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조치와 학생 피해 최소화를 훈련하기 위한 것으로 봉양초등학교 운동장에서 6학년 학생들 14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훈련은 주행 중인 통학버스 엔진 부위에서 엔진과열로 추정되는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실시된 모의 훈련으로 제천관내 학교에서는 처음으로 통학버스 화재를 주제로 훈련이 진행되었다.

 봉양초등학교 소방안전관리자 공해동은 “그 동안의 획일적인 학교건물 화재대피 훈련에서 벗어나 통학버스에서도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는 가정하에 훈련의 주제를 정하였다. 봉양초등학교는 전교생의 과반수 이상이 통학버스를 이용하여 등하교를 하는 학교로 이번 통학버스 화재대피 훈련은 안전사고 시 신속하게 대피하는 요령을 모의 상황을 통해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제천관내학교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주제이기에 준비하는데 어려움도 있었지만 막상 아이들과 훈련을 수차례 연습하면서 체계적으로 훈련에 임할 수 있었다. 아이들도 실전과 같은 자세로 임하여 주었고 직장자위소방대 대원인 교직원들도 각자 맡은 임무와 역할을 잘 수행해 주어서 성공적인 훈련이 되었다. 이날 훈련으로 학생들은 재난안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고 현장 중심의 훈련으로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통한 안전한 교육활동 여건을 조성할 수 있었다.

 윤영희 교장선생님은 ‘모의훈련이지만 꼭 필요했던 훈련을 하게 되어 다행이며 정기적으로 모든 학생들을 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