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학초 한국교통대학교 이동과학교실 운영

 송학초등학교(교장 변정구)는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충청북도교육청이 후원하고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2018. 한국교통대학교 이동과학교실’을 실시했다.

 2018. 한국교통대학교 이동과학교실은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43명)을 대상으로 10시부터 12시까지 과학쇼 및 과학체험교실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첫 번째로 진행된 과학쇼에서는 수소기체의 가연성과 수소와 산소기체의 혼합기체가 가지는 폭발성을 이용한 풍선 폭탄, 헬륨가스의 작은 밀도로 인해 음색이 변화하는 음색변화실험, 액체질소를 이용한 탄성력을 가진 물체들의 급냉실험 등 다양한 과학 실험을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진행되었다. 두 번째로 진행된 과학체험교실에서는 같은 극끼리 밀어내는 자석의 성질을 이용한  나만의 자기부상 LED 별자리판을 직접 만들고 체험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3학년 어린이는 “다양한 실험을 가까이에서 보고 느낄 수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자석을 이용해서 자기 부상 LED 별자리판을 직접 만들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에도 또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어요.”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송학초(교장 변정구)는 학생들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