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봉양초 '꿈의 책 버스' 독서프로그램 참여

 봉양초등학교(교장 윤영희)에서는 지난 5월 4일 충주학생회관 주관으로 농산촌의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꿈의 책 버스’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이 날 행사는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딱딱한 독서활동에서 벗어나 놀이 및 체험활동으로 독서의 즐거움 및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특히 스마트 폰을 활용한 증강현실(AR)로 뉴욕을 여행해보는 활동은 아이들에게 놀랍고도 생생한 경험이 되었다. 단순히 글자를 읽고 내용을 정리하는 독서교육이 아닌 ‘독서체험’이라는 새로운 학교 독서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큰 만족감을 주었다.

 봉양초등학교 도서 담당 김○○ 교사는 흥미롭게 꾸며진 45인승 책 버스가 아이들의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기대감을 높여 아이들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었고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된 것 같아 뿌듯함을 느꼈다고 전했으며, 1학년 김○○ 학생은 뉴욕에 가보지는 않았지만 나중에 엄마, 아빠와 함께 오늘 체험한 독서 활동을 기억하며 즐거운 뉴욕 여행을 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독서는 아이들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라는 말이 있다. 봉양초등학교는 오늘을 계기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독서교육에 흥미로움과 즐거움을 더하여 아이들에게 매일 새로운 독서 선물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