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초등학교(교장 최동섬)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3일(목) 체육관에서 일곱 빛깔 무지개 팀(1-6학년 어린이, 부모님, 선생님)을 구성하여 모두 다 함께 놀아보는 행복한 놀이체험 마당을 개최하였다.
놀이자람 Day는 남녀노소 모두가 쉽고 즐겁게 따라할 수 있는 놀이로 8자 긴 줄넘기, 딱지치기 등으로 전개되었으며 대동놀이 마당을 끝으로 강강술래의 진풀이와 문놀이를 통해 큰 원을 그리며 사•제•부가 함께 어울리며 한 마음이 되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풍성한 경품까지 준비하여 놀이마당의 재미와 흥을 더욱 돋우기도 하였다.
이날의 행사를 위해 5월 1일 ‘놀이와 더불어 즐거운 학교’라는 주제로 어린이 놀이교육전문가 이상호 강사님을 초청하여 교사 사전 놀이연수를 실시하였다. ‘놀이는 밥이다.’라는 놀이의 필요성과 놀이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놀이마당을 어떻게 펼칠지 다양한 놀이 소개와 놀이 방법을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백운초등학교 학교장은 “다양한 놀이교육을 통해 신나게 뛰고 놀며 자라는 행복한 학교 실현을 위한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며 더불어 초등학생의 건강한 신체 발달과 바른 인성 함양 및 교육공동체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다.”라며 행사에 대한 긍정적 평을 남겼다.